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엔터테인먼트

성인가요 뉴스

가수 유화,신곡 [가슴이 콩콩콩] 화제 모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8-03-03 21:18 조회194,302회 댓글0건

본문

대기 만성의 실력파 싱어 유화!

탄탄한 실력의 신인가수 유화의 신곡 \"가슴이 콩콩콩\'이 가요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아직 방송가에선 생소한 이름일지는 모르지만, 가수 유화는 오랜 기간 다운타운 음반 업계에서 탁월한 역량을 검증받은 준비된 가수입니다.

부산출신의 가수 유화는 어린 시절부터 트로트와 판소리에 탁월한 재능을 보인 트로트 신동소녀였다고 합니다.

학창시절 지역 가요경연대회에서 크고 작은 상을 휩쓸며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낸 그녀는, 졸업과 함께 가수분과위원회의 정식 가수로 등록하며, 가수의 길을 걷기 시작합니다.

부산 지역을 중심으로 크고작은 행사 무대를 통해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은 그녀는 그러나, 방송과 인연을 맺지 못하면서 오랜 무명의 설움을 겪게 됩니다.

그리고 오랜 기다림 끝에, 가수 유화는 90년대 중반 음반제작자 김상길에게 발탁되면서부터 본격적인 진가를 발휘하기 시작합니다.

[나침반], [사랑의 밧줄] 등으로 유명한 작사/작곡자이자 김용임, 고(故)민승아, 남수련, 진성 등 다수의 실력파 싱어들을 배출하기도 한 제작자 김상길에게 사사받은 그녀는 어느 누구보다도 길고 혹독한 트레이닝을 거쳐 가요계에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딛습니다.

메들리 음반의 대표 가수로 발돋움해

IMG_0327.JPG\"다운타운(메들리/편집) 음반의 명가로 손꼽히는 아트뮤직의 전속가수로 발탁된 가수 유화는 97년 바람개비 1집을 시작으로 \'서울여자\', \'메들리 99.9\' 등 연이은 히트 음반을 발표하면서 실력파 다운타운 싱어로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기에 이릅니다.

그리고 2008년, 그녀는 마침내 첫번째 독집 앨범 [가슴이 콩콩콩]을 발표하며 성인가요계의 다크호스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유화는) 대기만성 형의 가수입니다. 발성이나 테크닉도 흠잡을 데 없지만, 어떤 노래든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꾸는 재능이 있는 가수지요...(작곡가 김상길)...\"

중화풍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보이스 [가슴이 콩콩콩]

코믹한 제목부터 눈길을 끄는 타이틀곡 [가슴이 콩콩콩]은 첫 눈에 이끌리는 사랑의 설레임을 노래에 담은 폴카풍의 트로트 곡입니다. 간드러진 목소리와 생동감 넘치는 보이스로 애틋한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가수 유화의 탁월한 가창력이 유감없이 발휘되고 있습니다.

특히, 여성미가 물씬 느껴지는 중화풍의 멜로디, 그리고 곡에 삽입된 중국 전통악기 \'얼후(二胡)\'의 애절한 사운드는 단연 곡의 백미!

그간 [열두줄], [의사선생님] 등의 수작을 통해 전통 민요의 선율을 절묘하게 표현해낸 작사/작곡가 김상길의 탁월한 감각이 이번 곡을 통해서도 다시금 빛을 발했습니다.

후속곡인 [소낙비 사랑]은 우리 민요 특유의 짙은 애수가 멋지게 표현된 민요풍의 트로트 곡입니다. 사랑만을 남겨두고 떠나버린 연인의 모습을 마치 \'잠깐 내리고 그쳐버린\' 소낙비에 비유하고 있는 작사가 김상길의 재치가 단연 돋보입니다.

이외에도 [열두줄(김용임)], [정을 준 남자(동빈)], [인생길] 등 앨범에 수록된 애창곡들 역시 오랜 관록의 다운타운 싱어 유화의 가창력을 맛보기에 부족함이 없는 이지리스닝 곡들입니다.

늦었지만 의미있는 새 출발

데뷔 초부터 독거노인과 교도소, 해외교포들을 위한 자선공연에 항상 앞장서왔다고 하는 가수 유화는 이번 신작 발표와 함께, 더욱 활발한 무대 활동을 다짐하고 있습니다.

\"...오랜 무명 기간을 참을 수 있었던 것은, 제 노래를 듣고 기뻐해주시는 우리 이웃들 덕분이었거든요. 이젠 제 노래를 들고 더욱 열심히 많은 분들께 기쁨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열심히 노래하는 유화 모습 지켜봐주세요 (웃음)...\"


가수 유화 프로필

hjk06.jpg\"

성명 : 유화 (본명 : 김경숙)
출생지 : 부산
혈액형 : o형
취미 : 등산, 볼링
특기 : 요리만들기 (된장찌게, 김밥)
가수데뷔 : 1985년 연예협회 가수분과 등록
문선대 양로원 교도소 해외공연 등
부산에서 연예활동 10년
방송활동 : 부산KBS \'퇴근길 노래방\' 프로에서
신곡 \'내 인생의 마지막 여인\' 선보임
수상경력 : 서울 동대문구 구민 노래자랑에서 수상
음반경력 : 1997년 바람개비 1집 메들리 출반
1998년 서울여자 1집 메들리 출반
1998~2000년 메들리 99.9 1~5집까지 출반
2007년 메들리 디스코파티 옴니버스
방송신곡 : 2008년 가수 유화라는 이름으로 신곡 앨범 출발
타이틀곡 \'가슴이 콩콩콩\'으로 방송활동 중
그외 소낙비 사랑, 인생길, 정을 준 남자 등 7곡 취입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INTERVIEW

작곡가 진남성의 발라드 모음집 ‘레트로’(Retro)

여류 싱어송라이터 김형희의 ‘인생고개’

최종현의 애절한 발라드 ‘미련의 흔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