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스타뮤직

스타뮤직_WEEKLY

이적, 4년만의 솔로 3집 발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타앤스타 작성일07-04-20 17:03 조회5,595회 댓글0건

본문



싱어송라이터 이적이 솔로 3집 [나무로 만든 노래]로 돌아왔다.

이번 앨범에서 이적은 모든 곡에 직접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하고, 소규모의 밴드가 든든히 뒤를 받친다. 군더더기나 장식이 빠진, 정갈하고 소박한 음악을 통해 이적은 가장 사적이고 내밀한 이야기를 건넨다.

\'노래\'로 시작해서 \'무대\'로 끝나는 여러 곡들은 음악인으로써의 자신에 대한 고백, 삶을 돌아보는 깊은 성찰, 사랑을 향한 간절한 갈망 들을 담고 있다.



하나하나의 곡들은 \"과연 \'좋은 곡\'이란 무엇인가\"를 다시금 깨닫게 해줄 만큼 순도 높은 음악적 완성도를 자랑하며, 특유의 탁월한 언어감각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구어체의 가사들은 마음 깊은 곳을 울린다. 한층 풍부해진 보컬과 기타, 피아노 연주까지. 말 그대로 \'이적의 모든 것\'을 만끽할 수 있는 앨범이다.

수년간 호흡을 맞춘 연주자들과 함께 창조한 자연스러우면서도 명징한 어쿠스틱 사운드 또한 기념비적이다. 긱스 시절부터 함께한 이상민, 정재일, 감각적인 신예 기타리스트 임헌일, 그리고 이적이 만드는 ‘나무냄새 나는’ 사운드는 우리 음반의 프로듀싱의 수준을 한 단계 높였다고 평가할 만하다.

leejuk3.jpg\"타이틀 곡 \'다행이다\'는 고단한 삶을 지탱해 주는 사랑에 온 마음으로 감사하는 노래다. 이적만이 쓸 수 있는 서정적인 가사와 곡이 어울려 첫 소절부터 심장을 붙잡는다. 절제되어 있으면서도 뭉클 눈물짓게 하는 진솔한 보컬 또한 일품이다. 새로운 패러다임의 사랑 노래의 등장이라고 감히 말할 수 있을 만큼 신선하고 아름다운 노래다.

이적은 지난 10여 년간 우리 대중음악의 전위에 서서 다양한 실험을 통해 대중음악의 폭과 깊이를 확장하는데 기여한 거장 중 한 명이다.

이번 앨범에서 그는 어깨에 힘을 빼고 편안한 목소리로 말을 건넨다. 그 감동은 여태껏 그가 발표한 어떤 앨범보다 충만하다. 어느 경지에 오른 우리 세대 대표 아티스트의 모습을 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 앨범을 놓쳐선 안 될 것 같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NEW RELEASE

여가수 별이의 '사랑이 좋구나'

심택월 저 " 방송진행과 연출"

조민선, 성인가요의 다음세대를 이끌 신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