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차트
방송현황 검색
매체별 차트
지역별 차트
작품자 차트

김명성

  • 유형:     (여성)
  • 출생:    
  • 데뷔:    
  • 홈페이지:    
  • 팬사이트:    
이름 : 김명성 데뷔년도 : 1970년대 인기듀엣 "아도니스"멤버 힛트곡 : "정"등 다수 음악쟝르 : 성인가요 2000년 : 솔로 데뷔 2000년 : 서울시가 수여하는 자랑스런 시민상 수상 노래외 : 가요교실 운영 발표곡 : 제1집 "자유로" "애증의 그림자" 제2집 "죄와 벌" 제3집 "사랑하면 안되나" "궁금합니다" 2005년 : 홍보곡 "신비한 사랑" 삶이 힘들고 지칠 때면 우리는 유행가를 읊조리며 그 안에 담겨 있는 통속적이지만, 가슴 절절한 가사와 멜로디에서 위로를 받는다. 특히 상처입고 외로운 사람들에게 노래는 현실의 슬픔과 고통을 잠시나마 잊게 해주는, 하나뿐인 친구가 되기도 한다. 서울 홍제동에서 가요교실을 운영하는 가수 김명성씨(48세)는 잊혀진, 외로운 이웃에게 신명나는 노래로 사랑과 희망을 전한다. 20여년의 가수 경력만큼이나 오래된 일이다.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자는 생각에서 시작한 일이었지만 이제는 은혜를 갚는다는 생각에서 더욱 열심이다. “음악을 잠시 그만두고 사업을 했었지요. 한때는 잘 나갔었는데 어느 날 갑자기 부도가 나고 말았습니다. 모든 걸 포기하고 죽음까지 생각했습니다. 그때 문득 위문 공연을 갔던 어느 장애인 보호시설이 떠올랐습니다. 누구보다 강한 삶의 의지를 보여주었던 그들을 생각하니 뭐든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겼습니다. 지금의 제가 있게 된 건 모두 그분들 덕분이지요.” 그들이 자신에게 살아갈 용기를 주었듯이 자신도 그들에게 기쁨을 주고 싶다는 김명성씨. 그는 매주 월요일마다 노인들을 위한 노래교실을 여는 한편 정기적으로 장애인들을 위해 공연을 하고 그 수익금을 장애인보호시설에 기탁한다. 아직 “무명”이라는 딱지를 떼지 못한 김명성씨이지만 장애인들, 노인들에게만큼은 더 이상 무명이 아니다. “그분들이 제 노래를 들으며 잠시나마 모든 시름을 잊고 흥겨워하시는 게 너무 기쁩니다. 노래를 부르는 사람으로서 그 이상의 보답이 없지요. 그래서 이 일을 그만두지 못하는 것 같아요.” 2000년은 김명성씨에게 뜻깊은 한 해였다. 이산가족의 아픔과 희망을 담은 “자유로”를 타이틀곡으로 음반을 내서 꽤 뜨거운 반응도 얻었고 서울시가 수여하는 자랑스런 시민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가진 것을 나누며 살아간다면 우리 사회의 미래가 밝지 않겠느냐고 말하는 김명성씨. 그가 부르는 희망의 노래, 사랑의 노래가 이 땅 구석구석 메아리치기를 진심으로 바래본다.
곡명 아티스트 앨범 듣기 뮤비 가사 악보
죄와벌 김명성 김명성2집(죄와 벌/신비한 사랑)
자유로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아직도못다한사랑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애증의강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신비한사랑 김명성 김명성 2집 (죄와벌/신비한사랑)
당신은나의운명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애증의그림자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사랑하면안되나 김명성 김명성3집(사랑하면 안되나/궁금합니다)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이룰수없는사랑 김명성 김명성 7집(그래도)
죽도록사랑합니다 김명성 김명성4집(신비한 사랑/사랑하면 안되나/죄와 벌)
궁금합니다 김명성 김명성 3집(사랑하면 안되나/궁금합니다)
꽃이된당신 김명성
빙글빙글 김명성 김명성5집(빙글빙글/신비한 사랑)
백치아다다 김명성 김명성 2집(죄와 벌/신비한 사랑)
회후 김명성 김명성 1집(자유로/혼자 웃는 들국화/열고 살자고/실향인)
영원히사랑하리 김명성 김명성 4집(신비한 사랑/사랑하면 안되나/죄와 벌)
사랑은추억속으로 김명성 김명성6집(사랑은 추억속으로/신비한 사랑/빙글빙글)
그래도 김명성 김명성7집(그래도)
든든한당신 김명성
홀로가는길 김명성